SoftEther VPN은 다른 VPN들과 다르게 일본 츠쿠바 대학에서 연구 프로젝트 개념으로

    만들어서인지 다운로드부터 사용까지 전부 무료라는것이 특징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SoftEther VPN의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먼저 위 링크로 들어간 다음 빨간색 네모로 강조한 하이퍼링크를 클릭하면

    압축파일 하나가 다운로드가 됩니다 그 압축파일을 바탕화면이라도 좋으니 아무데나 압축해체합니다.



    서버 상태에 따라서 굉장히 오래 걸릴 수도 있는데 만약 그렇다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CNET Download.com'이라고 쓰여 있는 빨간 사진을 클릭해 그곳에서 내려받습니다.


    다운받은 압축파일의 내용물입니다.

    누가봐도 실행 파일처럼 생긴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감사하게도 설치기 안에 숨겨진 애드웨어는 없으니 맘껏 다음버튼을 연타해도됩니다.






    설치 후 초기화면입니다.

    빨간색 네모로 강조한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러한 화면이 뜨는데 먼저 원하는 서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Connect to VPN Server 버튼이나 서버리스트에서 더블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접속 과정에서 이러한 창이 뜨는데 첫번째에 있는 'Use TCP Protocol'을 선택하시고

    Ok 버튼을 클릭해 접속합니다.


    저는 대략 15초 정도에 걸쳐서 접속이 되었는데 서버 상황에 따라 1분의 접속 시간이 걸릴 수 도 있습니다.






    https://www.myip.com 에서 확인한 결과 연결된 IP는 일본이 맞네요

    아무튼 이렇게 된다면 성공입니다.






    마지막으로 연결을 끊는 방법입니다.

    다시 SoftEther에 들어가면 아까와 다르게 'VPN Gate Connection' 이라는 칸이 생겼습니다.

    그 칸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생긴 팝업 리스트에서 'Disconnect' 혹은 'Disconnect All' 버튼을 눌러서 연결을 해체합니다.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에서 러시아 스팀키 (RU/CIS) 등록하기  (8) 2019.02.15
    Posted by 개쉽스키